홈 > 관람안내 > 새소식
 
 
No. 346 Name 관리자 Date 2021-06-01
Title '워너비인터내셔널'의 <김환기 NFT 작품 첫 경매 출품 보도내용 정정> 안내 Hit 231

 

()환기재단·환기미술관입니다.

 

워너비인터내셔널이 작성/배포하여 언론에 보도된 <현대미술 3대 거장 이중섭·박수근·김환기 명작 국내 최초 NFT 작품 첫 경매 출품 소식> 관련 ()환기재단·환기미술관의 공식 입장을 안내드립니다.

 

()환기재단·환기미술관은 김환기 화백 관련 상표권 및 지적재산권 일체를 보유한 기관으로서 NFT 작품 제작 및 경매를 위한 <김환기 저작권 사용>을 현재까지 그 어떤 기관에도 승인한 바 없습니다.

 

아울러 김환기 NFT 작품 제작 및 경매 추진 계획을 언론에 배포한 워너비인터내셔널이 해당 작품으로 제시한 작품이미지는 ()환기재단·환기미술관이 연구하고 정리한 <김환기 공식 아카이브>에 등재되지 않은 작품임을 안내드립니다.

 

<김환기 공식 아카이브>는 김환기 화백 관련 학술/전시/언론 자료 등의 연구를 통해 객관적 참조자료가 확보된 작품을 중심으로 정리한 ()환기재단·환기미술관의 공식 지표로서, <김환기 공식 아카이브>에 등재되지 않은 작품에 대한 저작권 사용 승인 절차를 진행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환기재단·환기미술관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 속에서 한국미술의 진흥을 이끈 김환기 화백의 예술정신을 기리고 작품세계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정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