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 전시 및 프로그램 안내

환기미술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이번 5월 13일 박물관/미술관 주간 시작과 함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선정된 환기미술관의 전시 및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함께 만드는 뮤지엄”

「모두의 소장품 : 들리는 전시 《뮤지엄 보이스》」

「모두의 소장품 : 들리는 전시 《뮤지엄 보이스》」는 연령과 성별, 신체적 장애와 계층을 넘어 원하는 누구나 참여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미술관에 담아내고 함께 풀어낼 수 있는 시민참여형 열린 전시입니다.  관람객의 적극적인 전시 참여를 이끌어내는 새로운 시도로 ‘함께 만드는 뮤지엄’이 지향하는 예술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했습니다. 환기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전시에 이어  메타버스(ZEP),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유투브(YouTube)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계속해서 “모두를 위한 열린공간으로 관람객과  소통” 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모두의 소장품 : 들리는 전시 《뮤지엄 보이스》」 를 즐겨보세요.

■ ZEP

■ SOUNDCLOUD

■ YouTube

2. “박물관의 힘” 주제형 프로그램 :

「뮤지엄타임캡슐 : 미래로 향한 뮤지엄」

《뮤지엄 타임캡슐》은 환기미술관과 관람객이 공유하는 시간의 의미와 가치를 함께 그려내어 미래의 문화인류에게 보내는 긍정의 메시지로서, 뮤지엄의 ‘무한한 가능성을 향해 열린 미래의 모습’으로 모두를 초대합니다. 환기미술관의 미래를 함께할 디지털 전시 콘텐츠가 담긴 온/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관람객에게 질문을 던지고 이에 답한 관람객의 감상은 색,면,점이 되어 새로운 조형언어로 공간을 넘어 미래로 향해갑니다.

☞ 뮤지엄타임캡슐 온라인에서 즐기기

■ 전시기간 : 2022. 05. 13(금) ~ 07.31(일)

본 전시 및 프로그램은 현재 박물관 미술관 주간과 함께 환기미술관 30주년 기념전을 통해 소개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