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2023 환기미술관 뮤지엄 가이드 동행 서포터즈 – 동행 예약(마감)

[2023 환기미술관 뮤지엄 가이드 동행 서포터즈 – 동행 예약]

2023 환기미술관 특별기획전

하나를 향한 모두, 모두를 위한 하나 – 뮤지엄 가이드 🚩

 

환기미술관은 김환기 탄생 110주년을 기념하며, “함께 만드는 뮤지엄”을 통해 세대와 계층, 장애와 비장애와 같은 사회적 갈등 해소와 인식개선의 계기, 문화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민참여형 배리어프리 전시 《뮤지엄 가이드》를 선보입니다.

 

《뮤지엄 가이드》 전시에는 전시관람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한 ‘동행 서포터즈’ 자원봉사자가 있습니다. ‘동행 서포터즈’는 외국인, 시각·청각 장애인, 어르신을 위한 동행을 제공할 수 있으며, 환기미술관 도슨트가 진행하는 정규 해설과는 달리 각 전시 공간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를 도와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한 아래의 해당 대상 관람객은 동행 서포터즈 활동 일에 동행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동행 서포터즈 활동 일을 아래의 표에서 확인하시어, 각 부문에 맞는 일자와 시간에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신청은 아래의 <동행 예약 신청서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월별 동행 서포터즈 활동현황표>

 

<동행 예약 가능 부문>

1. 외국인 2. 시각 장애인 3. 청각 장애인  *청각 장애인의 경우, 필담으로 소통 가능합니다.

(어르신, 교육 체험 동행은 현장에서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동행 예약 신청서 바로가기 – 국문>  / <Companionship Reservation Foam – English>

※ 동행은 개인, 혹은 3인 이하의 그룹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은 예약 일 기준, 하루 전에 미리 예약 부탁드리며, 당일 예약은 현장에서 접수해주시길 바랍니다.

※ 동행 서포터즈 활동 일에 맞지 않게 신청하실 경우, 예약이 자동취소되며 별도의 안내가 나가지 않습니다.

※ 동일한 일정에 이미 예약자가 있는 경우,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동행이 정상적으로 예약되면, 기입하신 번호로 예약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 예약 완료 후, 별도의 고지 없이 당일 취소하시는 경우 이후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예약 관련 문의는 환기미술관 교육팀(02-391-7714)으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