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김환기 탄생 110주년 기념 환기미술관과의 동행

 

 


 

‘김환기 탄생 110주년’을 맞이하여 <환기미술관 디지털 멤버십>을 시작합니다.

‘계속 성장하는 내일을 품은 미술관, 예술로써 소통하고 동행하는 미술관’으로서 정진하기 위한 (재)환기재단ㆍ환기미술관의 여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김환기 탄생 110주년 기념

환기미술관과의 동행: 디지털 멤버십

 

2023년 김환기 탄생 110주년을 맞이하여 환기미술관(관장 박미정)은 살아 숨 쉬는 예술화두로서 김환기의 예술혼을 기리고, 예술로써 소통하고 성장하기 위해 창작의 여정에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동행하기를 제안하며 <환기미술관 디지털 멤버십>을 시작합니다.

 

“미술관은 내용이다
An art museum is the content

……..

또 오늘의 미술관은 살아서 움직여야 한다.
Moreover, the museum of today must be actively alive.”

 

김환기의 반려자이자 예술적 동반자였으며, (재)환기재단ㆍ환기미술관의 설립자인 김향안이 1992년 환기미술관의 첫 걸음을 세상에 알리면서 전한 메세지입니다.

한국추상미술의 진일보한 서막을 열고 그 흐름을 이끌었으며, 화가가 작고한 지 어느덧 반세기가 지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가장 뜨거운 예술의 화두로서 국제무대에서 한국미술의 가치를 드높이고 있는 김환기. 일생에 걸친 결코 쉽지 않았던 작가의 도전들이 차곡차곡 쌓여 한국미술사에서의 수많은 ‘첫 도전’ 그리고 ‘첫 성과’에 이름을 새기며, 지금도 계속 진행 중인 혁신의 아이콘 김환기. 김환기는 떠났지만, 여기 그의 예술은 남아 우리와 영원히 함께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김환기의 예술을 기리는 공간으로 태어난 환기미술관은 수많은 동시대 창작자, 관람객들과 교감을 나누며, 다양한 예술·문화가 소통하는 예술공간으로서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김환기 탄생 110주년을 맞이하며 환기미술관이 제안하는 새로운 응원과 동행으로서의 <환기미술관 멤버십>은 그동안 김환기의 작품세계를 사랑하고 환기미술관을 아끼는 마음으로 응원해주셨던 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보다 능동적인 교감의 예술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이자 실천의 일환입니다.

또한, 동시대 예술을 위한 환기재단·환기미술관의 성장이 더 건강하고 실천적인 나눔을 향해 정진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함께 동참해주시는 ‘실천하는 예술사랑’입니다.

 

 

<환기미술관 멤버십>을 통한 예술후원은 김환기의 예술세계와 환기미술관이 ‘내일을 품은 미술관, 예술로써 소통하고 동행하는 미술관’으로서 정진하기 위한 ‘예술에너지’의 창출로 이어져 더불어 함께 나누고 동행하는 사회를 향한 의지로 환원될 것입니다.


[김환기 탄생 110주년]을 기념하는

<환기미술관><카카오프렌즈>의 만남

 

김환기 탄생 110주년을 기념하고 후원하는 <환기미술관 멤버십>의 출발을 기념하여 카카오프렌즈의 사랑스러운 고양이 ‘춘식이’도 환기미술관에 방문했습니다. 한국 현대미술의 선구자적인 여정을 걸어온 김환기의 뜻을 이어가며, 예술로써 더 많은 관람객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거듭해 온 환기미술관과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인 ‘춘식이’와의 깜짝 만남의 스토리텔링을 담은 콘텐츠로서 환기미술관과 카카오프렌즈의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시될 예정입니다.


[김환기 탄생 110주년]을 기념하고 후원하는

<환기미술관 디지털 멤버십>

그라운드엑스와의 협업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환기미술관 멤버십>은 세 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환기미술관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입을 위한 그라운드엑스 플랫폼으로 연동됩니다. 멤버십 가입기간은 6월 11일까지이며, 가입 즉시 <환기미술관 멤버십>만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환기미술관 멤버십>의 자세한 혜택은 환기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문의는 환기미술관으로 문의 바랍니다.


 

 

■환기미술관 멤버십 안내■ http://whankimuseum.org/foundation/business/membership/

■환기미술관 멤버십 문의■ foundation@whankimuseum.org / 02-391-7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