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재단 40주년 기념전
Whanki Museum Highlights

환기미술관은 ‘환기재단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환기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김환기 작품 중 연도별 대표작들을 모아 《환기미술관 하이라이트 Whanki Museum Highlights》 특별전과 기념도서 출간을 기획하였습니다.
환기재단은 비영리 공익재단법인으로 김환기의 예술세계를 연구, 전시하고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을 격려,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설립자 김향안은 1974년 김환기 작고 후 파리와 뉴욕에서 재단 활동 모색을 시작하였습니다. 1979년 3월 미국 뉴욕주에 ‘비영리법인 환기재단 Whanki Foundation, Inc.’을 정식 등록한 후 ‘환기에세이 어워드 Whanki Essay Awards’, ‘프리 환기 Prix Whanki’를 만들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를 후원하여 왔으며 1992년 11월 서울에 김환기 유작들을 영구 보존될 문화유산으로 남기기 위해 환기미술관을 개관하였습니다. 환기미술관은 김환기의 생애와 예술세계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기 위한 화집과 연구서 등을 발간하고 작가들의 예술창작 플랫폼으로서 환기재단 설립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시기간

2019. 12. 14 - 2020. 03. 31

관람료

– 통합관람료 발권을 통해 미술관 전시관람 및 본관 외부중정, 야외정원 이용이 가능합니다.
– 관람료는 전시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보호자를 동반한 미취학아동 무료
– 복지카드 소지자 무료
– 예술인패스 소지자 20% 할인
–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30% 할인
(*증빙자료 제시필수, 중복할인 적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