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환기 Prix Whanki
Neither Here nor There

환기재단은 1970년대부터 “프리환기Prix Whanki” 공모를 통해서 세계 각 곳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을 후원하는 등 동시대의 창작활동을 위한 열린 문화예술의 장을 마련하는데 기여해왔습니다. 이러한 재단의 이념을 계속해서 실현하고자 환기미술관은 “2017 Prix Whanki 프리환기” 작품공모선정전으로 강선영 작가의 “neither here nor there”을 개최합니다.

강선영 작가의 “neither here nor there”은 공간을 유영하는 사유의 면면들과 사유의 이미지들이 접촉하고, 모이거나 또는 대립하면서 새롭게 생성시키는’간극’을 환기시킵니다. 전시장에 모여있는 여러 형태의 오브제들은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센서의 불이 켜지고 이곳에 빛과 그림자가 교감의 이미지를 그려내면서 또 다른 사유의 공간으로 안내합니다. 본 당선작은 물질과 비물질, 빛과 그림자, 손에 잡히는 물리적 영역과 실존하지 않는 부분, 영원함과 일시적임 등의 상반된 개념들이 공존하는 공간에서의 틈, 그 ‘사이공간’에서의 사유를 제안하며, 결국 사라지게 되는 순간에 머물고 있는 우리에게 현실을 벗어난 듯한 세계 “neither here nor there”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전시기간

2017. 11. 03 - 2017. 12. 20

관람료

– 통합관람료 발권을 통해 미술관 전시관람 및 본관 외부중정, 야외정원 이용이 가능합니다.
– 관람료는 전시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보호자를 동반한 미취학아동 무료
– 복지카드 소지자 무료
– 예술인패스 소지자 20% 할인
–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30% 할인
(*증빙자료 제시필수, 중복할인 적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