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특별시 뮤지엄 페스티발
교육키트 프로그램 <환기미술관 소장품편 - 성심 : 마음 그리기>

[2023 서울특별시 뮤지엄 페스티발 체험교육 키트 제공 이벤트]

환기미술관 소장품편 <성심 : 마음 그리기>

지난 ≪뮤지엄 가이드≫ 전시에서 소개된 환기미술관 소장품 <성심>(1957)에 보내주신 많은 사랑과 그 마음을 기억하고자, ‘환기미술관 소장품편 <성심> – 마음 그리기’ 교육 키트가 탄생했습니다.
본 키트는 서울특별시박물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3 뮤지엄 페스티발’의 재료비 지원을 받아 한정 수량 제작되었으며, 이벤트-1&2를 통해 무료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벤트-1] 키트 교육참여 이벤트

‘환기미술관 소장품편 <성심> – 마음 그리기’
본 프로그램은 환기미술관의 대표 소장품이라 할 수 있는 김환기의 파리시대 작품 <성심>(1957)의 판화 출시를 기념하며, <성심> 판화를 감상하고 라인 클레이를 활용해 마음을 표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음’을 그리는 과정에서 <성심>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또 나의 마음을 보듬어줄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교육일정]
일시: 2023.12.9(토) 오전 10:30~12:00
대상: 성인
장소: 환기미술관 교육실 및 전시실
참여비: 전시 입장권 사전 결제 필수(별도 재료비 없음)


[이벤트-2] 키트증정 이벤트

<오늘의 기록>
“읽고 잊어버리고 보고 잊어버리고 듣고 잊어버리고.
그러나 안 읽고 안 보고 안 듣고 한 것보다는 가치가 있는 것 같다.” -김환기

지난 봄부터 ≪뮤지엄 가이드: 예술가의 방≫에는 김환기의 편지그림과 에세이를 감상하고 관람객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오늘의 기록>이 달관 수향산방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기록>을 공유하거나 환기미술관 전시를 관람한 분들을 중심으로 키트를 증정합니다.

 

 

키트제작후원 │ 서울특별시, 서울시박물관협의회

교육키트를 활용하기 위해 제작된 동영상은 환기미술관 온라인 교육 콘텐츠 홈페이지 www.mywhankimuseum.org ‘Play On’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심 : 마음 그리기>을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성심 : 마음 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