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ogether 아트투게더
우리 동네 환기미술관 – 종로 박물관·미술관 인문학 탐방

종로 박물관·미술관 인문학 탐방 – 환기미술관

종로구는 주민들이 관내에 위치한 박물관과 미술관을 돌아보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종로 박물관·미술관 인문학 탐방’을 운영합니다. 종로구와 종로구사립박물관협의회가 함께 참여기관을 모집하고, 내용을 협의해 종로구만의 특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탐방은 박물관과 미술관을 방문해 기관별 특색 있는 전시를 관람하고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종로구에 위치한 총16곳의 박물관과 미술관이 참여하고 각 기관의 학예사가 전시 해설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에 환기미술관은 종로구민을 위한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김환기, 자연추상》 전시 관람 및 작품 제작 활동을 제공합니다.

협력 및 지원 Ι 종로구, 종로구사립박물관협의회

[ARTogether 아트투게더] 환기미술관 문화복지 프로그램

: 문화예술로 나누는 위로와 공감

환기미술관은 ‘예술로써 소통하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에서 고립되어가는 문화소외계층을 발굴하면서 미술관의 문턱을 낮추고 예술을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ARTogether 아트투게더는 문화예술을 통한 긍정적인 자극을 유도하고 하나의 미술작품과 미술관이라는 공간이 우리의 삶에 또 다른 활력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복지 프로그램입니다.

 

환기미술관 ‘ARTogether 아트투게더는 치매 어르신을 주 대상으로 진행하는 <노크 프로젝트>와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위한 <우리 동네 환기미술관>, 장벽 없는 사회를 위한 <배리어 프리 환기미술관>으로 진행됩니다.

 


<우리 동네 환기미술관> 지역사회와의 동행

환기미술관은 지역공동체 안에서 예술교육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하여 미술관의 사회적, 교육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가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사회내의 평생교육 협력망으로 연결된 외부 기관과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진행하면서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꾸준히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 환기미술관 입장권 수익의 일부는 환기미술관 아트투게더 프로그램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