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Mate 아트 메이트
뮤지엄 멘토 <내 삶에 '색'을 입히다>

<내 삶에 ‘색’을 입히다> 프로그램은 2020년 문화예술교육사 실습처 운영 지원사업(Arte)으로 진행된 <뮤지엄 멘토> 의 사후 관리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교육대상 : 고령의 어르신(종로구 치매안심센터 협력)
  • 교육시간 : 2시간
  • 교육내용 : 김환기 ‘점화’ 작품을 ‘색’을 중심으로 감상해보고, ‘색’에 나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티코스터 만들기 시간으로 구성

 

<2020 문화예술교육사 실습처 운영 지원사업_뮤지엄 멘토>를 통해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실습을 진행한 예비 문화예술교육사분들 중 교육기획 부분에서 우승한 예비 문화예술교육사팀에게 실제 현장에서의 교육 진행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약속이 되어있었으나, 코비드로 인한 교육진행의 어려움이 있어 잠정 중단되었다가 2022년 10월, 드디어 약속이 재개되었습니다. 2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기다려 주신 문화예술교육사 4분과 즐거운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ART Mate 아트 메이트] 환기미술관 인력양성 프로그램

: 미술관에서 키워나가는 우리의 꿈

환기미술관 [ART Mate 아트 메이트]는 청소년들에게는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비 미술관인들에게는 실제 현장을 경험하는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입니다.

환기미술관 ‘ART Mate 아트 메이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ARTalent 아트탤런트>와 미술관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Museum Mentor 뮤지엄 멘토>로 진행됩니다.

 


<Museum Mentor 뮤지엄 멘토> 미술관 전문 인력양성 프로그램

<뮤지엄 멘토>는 예비 미술관인들에게 미술관 현장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실제 이루어지는 기획 및 개발, 진행과 평가 등의 과정을 익히는 미술관 전문 인력양성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