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미술관 특별전
Contemplative Space, Artist Note

2017 환기미술관 특별기획 《사유 창작 공간 노트》전을 통해 관람객에게는 긴 사유와 고뇌를 거쳐 작품이 탄생되는 예술가의 창작과정을 진지하게 되짚어보고, 작품의 단면에서 드러나지 않은 예술가의 이야기들을 작가의 사료, 사진, 오브제, 텍스트, 영상 등과 아울러 평면, 입체, 설치작품과 함께 보고, 듣고, 느끼면서, 아티스트들의 예술관의 차이와 그 흐름을 살펴보기를 권한다.

본 전시는 예술가의 창작이 실행되는 물리적 공간과 창작의지를 촉발시키는 사유의 공간에 대한 연구에서 출발하였다. 작가의 물리적 공간인 작업실은 작품을 탄생시키기 위한 작가 내면의 농도 짙은 사유의 흔적이 오롯이 담겨있고, 영감을 얻기 위해 그려나간 수많은 아이디어 노트들이 쌓여져 있으며, 창작을 위한 고통의 시간이 겹겹이 쌓인 ‘작품 이면의 복합적인 이야기가 담긴 또 다른 철학적 세계’이다. 이러한 작가의 입체적인 면면들이 중첩된 ‘사유의 아틀리에’는 실재하는 장소적 개념을 넘어 작업의 전 과정이 담겨있는 특별한 공간으로써, 이곳에서 뿜어져오는 창작의 기운·재료적 실험·창작자의 숨을 엮어내어 가능성의 씨앗, 즉 ‘살아있는 작품을 탄생’시킨다.

전시기간

2017. 08. 18 - 2017. 11. 20

관람료

– 통합관람료 발권을 통해 미술관 전시관람 및 본관 외부중정, 야외정원 이용이 가능합니다.
– 관람료는 전시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보호자를 동반한 미취학아동 무료
– 복지카드 소지자 무료
– 예술인패스 소지자 20% 할인
–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30% 할인
(*증빙자료 제시필수, 중복할인 적용불가)